학회지게재 절차

『한국문화인류학』 원고 투고요령

<한국문화인류학 게재신청서 양식 다운로드>

  1. 원고를 투고하고자 하는 연구자께서는 논문게재 및 저작권 이양 동의서, 연구윤리 자가 진단표를 편집위원회에 메일로 보내어 투고 의사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.
  1. 원고는 학회지 온라인투고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  (http://koanthro.jams.or.kr)
  1. 마감 시간 이후에 투고한원고는 다음 호의 심사 대상이 됩니다. 편집간사에게 사전에 문의바랍니다.
  1. 원고투고를 희망하시는 선생님께서는

1) http://koanthro.jams.or.kr에 접속하여  회원 가입을 하신 후,

2) 편집간사(koanthro.journal@gmail.com)에게 논문게재 및 저작권 이양 동의서, 연구윤리 자가 진단표를 첨부한 메일을 보내주시면 가입 승인을 해드리겠습         니다.

3) 승인이 되신 후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 원고를 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▶ 모집 장르: 연구논문, 연구동향

▶ 연구논문 원고를 보내실 때 심사료 3만원을 다음의 계좌에 입금하여 주십시오.

* 예금주: 한국문화인류학회

* 은행명: 우체국

* 계좌번호: 012542-01-002450

▶ 원고 업로드 시 원고 내의 저자정보(성함, 연락처, 소속 등)를 반드시 삭제한 후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. (본문과 각주, 참고문헌에 저자정보가 기입되어 있는 경우를 주의하여주시고, ㅇㅇㅇ 등으로 익명처리 하셔서 업로드 부탁드립니다.)

▶ 원고 작성 방법: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의 원고집필요강을 참조해주십시오.

2020년 7월 14일에 전면 개정된 투고요령 및 집필요강을 첨부하오니 원고를 작성하실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1. 원고 작성 시 참고문헌 작성에 특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(원고작성요령16번을 반드시 참고). 본문 인용과 참고문헌 정보가 일치하도록 정확하게 표기해 주시고, 참고문헌의 저자, 발행년도, 책/논문제목, 발행기관이 정확하게 양식에 따라 기입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십시오. 본 학회지의 양식을 정확하게 따르지 않았을 경우, 심사 또는 게재가 거부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.
  1. 본 학회지의 계속 평가 및 학술지 간행 지원 신청 등의 업무와 관련하여, 인용 지수의 제고를 위한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. 가능한 한 본 학회지 게재 논문을 적극적으로 참고논문에 반영해 주시는 방향으로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많은 선생님들의 옥고를 기다리겠습니다.

※참고: <한국문화인류학>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입니다. 감사합니다.